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이야기

강아지 훈련 팁

# 강아지 훈련 팁 6 가지


강아지를 키우다보면 티비나 영상에 나오는 애들처럼 내 말을 알아들었으면 할때가 있죠?

강아지를 키우기 시작하면 앉자, 엎드려, 빵, 기달려 정도는  한번쯤은 다 시도해보셨을꺼에요 ^^:

영상을 따라 해도 왜 안될까~ 우리 강아지가 멍청한걸까???

이런 경우 강아지 훈련 내용을 보면 

보통 이런 경우는 강아지보다는 사람에게 문제 아닌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아요~

아래 팁 6가지만 고려하쳐도 많이 좋아 질거에요


지금부터 강아지 훈련 팁 6가지를 알려드릴께요


1.스케줄을 잘 지킬 것


강아지 훈련을 위해 시간을 따소로 배정합니다.

하루에 2회 정기적인 스케줄을짜서 시행하면 훈련 시간은 5분내지 10분으로 하고 점점 조금씩 시간을 늘려 갑니다.

너무 시간을 길게하면 강아지가 흥미를 읽기 쉽고 집중하지 않습니다. 

식사 전이 최적의 시간이며 약간 배가 고픈 상태에서 강아지는 더 신중하고 활발합니다. 


2. 일관성 있을 것


만일 한번은 훈련기간 동안 ′이리와′라고 밝고 기운찬 소리로 부르고, 다음번에는 근엄하고 이상한 목소리로 ′이리와′라고 바꿔 부르면 좋지 않습니다.

강아지에게 혼란스러운 정보를 주면 강아지는 여러분이 원하는 대로 반응하지 않습니다. 



3. 훈련다워야 할 것 (훈육이 동반될경우)



장난이 아니라 훈련이라는 느낌이 들도록 해야 합니다. 

진지하게 임해서 강아지도 진지한 태도로써 임하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놀이로 훈련 하는 방법도 있지만 훈육이 동반될경우는 놀이와 훈련을 구분해주는게 좋아요~



4. 인내심을 가질 것


처음에 강아지가 잘 따르지 않는다고 해서 여러분의 강아지에게 짜증을 내서는 안됩니다. 

강아지는 여러분이 화내거나 인내심이 부족하면 금방 알아차리게 되며, 

여러분이 훈련 동안 짜증을 내게 되는 경우 훈련을 더욱 어렵게 만들게 되므로 유의하십시오.


5. 즉시 응답할 것


강아지가 명령에 대해 맞게 또는 틀리게 응답했으면 즉시 칭찬이나 교정을 해줍니다. 

강아지가 명령에 복종하면 가능한한 빨리 칭찬을 해 주고 교정은 단호하게 ′안돼′라고 말합니다. 


6. 우호적인 태도를 취할 것

훈련은 항상 즐거운 분위기로 끝나도록 유도해야 모두 만족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훈련에 대해 긍적적 태도를 갖는것이 성공적인 훈련을 위해 매우 중요하며 이는 여러분에게 달려 있습니다.


강아지 훈련팁 6가지를 알아봤어요~

강아지가 말끼를 잘 못알아듣는다고 나쁘게 생각 하시지말고 사람이 먼저 변해야 한다는거 명심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