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스토리

노원 맛집 Emoi "애머이" 쌀국수"

#애머이 쌀국구 #생면 #분짜 #베트남


안녕하세요 드림캐처입니다.


오랫만의 맛집 탐방기를 포스팅 하세요~ ^^


협찬 그런거 없이 와이프랑 시간 날때마다 돌아다는거라 불규칙적인 포스팅이 되고 있어요~


저녁시간 외식을 하게로 하고 집 근처 노원역에 뭐가 있을까~ 생각 중 (맛집 맛집 맛집 뭐가 있지???)


갑자기 떠오른 쌀국수를 먹기 위해 네이버에 노원 인근에 쌀국수로 검색을 해봤는데 진짜 많더라고요~~


어디를 갈까 하다 눈에 띈 EMOI "애머이" 라는 상호와 생면이라는 두글자~!! 생면 생면? 생면!


쌀국수의 면이 생면이라니!!!


궁굼하기도 하고 분짜가 맞있는 집이라고도 해서 차를 몰고 노원역 먹자골목에 위치한


EMOI "애머이"로 저녁을 먹으러 이동했지요~



애머이 애모이 ???? 애머이!!!!



8시가 넘어서 도착해소 그런지 아무도 없었어요 ㅋㅋ


상당히 깔끔한 모습이었어요~~




베트남 키친!!!

보통 우리가 먹는 쌀국수는 미국식 쌀국수이라는건 아시죠??

미국에 정착한 베트남 사람들이 쌀국수 장사를 시작하면서 미국의 자본과 만나서 미국 스러운 맛으로 변한 형태로 국내에서는 판매 하고 있어요


피자, 파스타가 미국에 넘어가서 도미노가 되고 스파게티가 된거 같은~


어기는 어떨지 기대가 되더라는~





저희는 양지 쌀국수, 볶음밥, 넴 으렇게 3가지를 시켰어요~

메뉴에 큼지막한 이미지가 있어 

생소한 넴이나ㅡ 반쎄오라는 메뉴도 어떤 음식인지 인지가 잘 되더라고요~


이게 뭘까 했는데 단무지였다는~ 메쉬포테이포같은 모습이었어요


요 고추가 나중에 쌀 국수를 먹는데 큰 역활을 합니다.


숙주는 따로 제공되지 않고 절인 양파를 비치하고 있더라고요~~~


지금까지 본 쌀국수와는 다른 비쥬얼을 가지고 있었어요


숙주도 없고

파도 많이 들어가있고

고수가 안보인다??  들어있어요~ ^^



다른거보다는 면이 정말 달랐어요

생면이라 그런가요?

눈으로만 봐도 부드러움이 느껴지더라고요~

떠 올렸는데 진짜 부드러워 이거 너무 퍼진거 아닌가??? 라는 생각까지 했네요~


정작 입 안에 들어가서는 면이 퍼저서  풀리는 느낌이 아니라 면 한가닥한가닥이 다 느껴지면서 목구녕으로 직행~ 호로록~

면이 너무 맛있더라고요


넴은 고기 소가 들어가있는 춘권의 느낌이랄까???




안남미로 만든 볶음밥은 특별한 점은 없었어요~ 

쌀국수의 국물은 가볍고 깔끔하지만 충분이 입을 즐겁게 해주는 감칠맛을 갓고 잇었어요~


양지도 많이 들어있더라는~ㅋㅋ






넴은 저 특제 소스에 찍어 먹어야 맛있어요~~ 

나중에 안 사실인데 주방에 있는 요리사분들이 베트남분들이더라고요~ ^^

요즘 노원에 술집이 아닌 밥집이 많아져서 너무 좋아요~